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전시 기획자와의 만남 <큐레이터와의 대화> 개최

이용우 / 기사승인 : 2026-01-03 10:13:08
  • -
  • +
  • 인쇄
◈ 겨울방학을 맞아 1.3.~2.14. 동안 전시 기획자와의 만남 <큐레이터와의 대화> 개최
◈ 기획전 <실린이의 모험> 전시 기획자와의 만남을 통해 기획의도 및 전시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어
◈ 전시는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 해양자연사박물관 누리집 참고하면 돼
[부산 세계타임즈=이용우 기자] 부산시 해양자연사박물관(이하 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기획전 <실린이의 모험>의 전시 기획자를 만날 수 있는 <큐레이터와의 대화>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5-2026년 기획전 <실린이의 모험>이 2월 22일까지 개최됨에 따라 전시 기획자와의 만남을 통해 전시를 보다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전시 기획자와의 만남 <큐레이터와의 대화>는 기존의 전시해설과는 달리 관람객과 함께 소통하는 취지로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내일(3일)부터 2월 14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격주 토요일 오후 4시에 기획전시실에서 전시기획자와 전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기존의 전시해설과는 달리 전시기획자가 전시 기획의 의도, 전시 준비과정 등을 설명하며, 전시 관련 경험담과 일화 등을 소개하며 관람객과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이번 전시는 살아있는 화석 물고기 '실러캔스'와 살아있는 화석에 대한 국내 최초의 기획전으로 2월 22일까지 개최된다.

 실러캔스의 생물학적 특징뿐만 아니라 살아있는 화석의 오해와 진실 코너 등 해양자연사를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특히, 현생 생물의 표본과 화석 표본을 함께 전시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으며 전시실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탐험지를 완성하는 스탬프투어도 즐길 수 있다.

 전시와 <큐레이터와의 대화>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해양자연사박물관 누리집(busan.go.kr/sea)을 참고하거나 박물관(☎ 051-550-8825)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이향숙 시 해양자연사박물관장은 “이번 기획전은 실러캔스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재미난 구성을 통해 온 가족이 방문하여 즐길 수 있는 전시”라며, “<큐레이터와의 대화>를 통해 관람객과 소통하는 박물관으로 거듭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전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