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느리게, 더 천천히 에듀-카운슬러의 마음을 돌보다

이채봉 / 기사승인 : 2025-12-20 09:21:02
  • -
  • +
  • 인쇄
- 대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 에듀-카운슬러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대전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12월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간 ‘깊은산속옹달샘(충북 충주 소재)’에서 2025년 하반기 에듀힐링센터 에듀-카운슬러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대전시교육청 소속 교직원과 학부모 대상의 상담활동을 통해 교육활동보호에 기여하는 에듀-카운슬러(상담전문가)의 마음돌봄에 중점을 두었으며, 자연과 더불어 호흡하고 명상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하였다.

워크숍에는 에듀-카운슬러 20명과 에듀힐링센터 상주 상담사 3명 등이 참석하였으며, 첫째날에는 김무겸 선생님의 오장호흡 건강체조 및 소리명상을, 둘째날에는 향지 선생님의 싱잉볼 소리치유 등을 경험하였다. 또한 질 높은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문성 신장을 위해 에듀-카운슬러 간 상담 사례 공유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에듀-카운슬러는 “학교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여러 선생님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일상 속 업무에서 벗어나 오늘만큼은 조금 느리게, 더 천천히 나 자신의 목소리에 몰입할 수 있었다. 평소 같은 일을 하는 에듀-카운슬러 간에 서로 응원하고 공감하는 기회를 갖게 되어 의미있고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대전시교육청 김용옥 교육정책과장은 “교육 현장에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가장 먼저 달려가 아프고 힘든 사람들의 마음을 돌봐주는 에듀-카운슬러 분들께 감사드린다”며“자연에서의 호흡과 명상이 에듀-카운슬러 개인의 회복을 넘어, 대전교육가족의 든든한 마음 쉼터가 되어 주기를 기대하며 2026년에도 에듀-카운슬러 여러분이 교육가족의 마음을 따뜻하게 보듬어줄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전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