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도시공사, 한국에너지공단 ‘온실가스 감축 우수기관’ 선정

송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00:15:39
  • -
  • +
  • 인쇄
정부 목표 초과 달성·ESG 실천 성과로 친환경 경영 우수기관 인정
▲용인도시공사 본사 전경.
[용인 세계타임즈 = 송민수 기자] 용인도시공사(사장 신경철)는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온실가스 감축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용인도시공사 추진해온 에너지 절감 및 친환경 경영 활동이 온실가 스 감축에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은 결과다. 도시공사는 온실가스 감축 정부목표 대비 초과 감축했고, 환경 관련 국제표준 인 증인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을 취득하는 등 기후 대응을 위한 활동과 조직체계 구축에 힘썼다.

또한 매년 ESG 과제를 설정하여 매립하던 폐유리병을 자원재생 기업에 공급하여 인공골재 자원순환에 기여했으며, 공중화장실 청소제를 화학세제 에서 친환경 유용미생물(EM)으로 변경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후위기 대응 활 동을 실시했다.

아울러 사회공헌 활동을 환경 분야와 접목시켜 온실가스 흡수 식물인 케냐프를 파종하고, 직원들의 자발적인 탄소중립 활동을 통한 탄소중립포인트제를 통해 활 동 포인트 약 300만원을 복지단체에 기부하는 등 환경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온실가스감축우수기관 표창(한국에너지공단).[사진=용인도시공사]
신경철 용인도시공사 사장은“이번 표창은 전 임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기후위기 대응에 앞장서겠다”라며“지속가능한 도 시를 만들기 위해 친환경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전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