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남면 이장협의회, 면민 안전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우덕현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4 16:56:02
  • -
  • +
  • 인쇄
- 이장단 솔선수범으로 ‘안전 운남’ 조성 앞장 - [세계타임즈=무안군 우덕현 기자] 무안군 운남면(면장 김지열)은 지난 13일 이장협의회 정례회의에 앞서 면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심폐소생술(CPR) 등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운남면 이장협의회가 초당대학교 심폐소생술 교육센터와 소방안전관리 전공 교수진을 초청해 진행됐으며, 심폐소생술 실습과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을 위한 소화기 사용법 등 실생활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직접 심폐소생술을 체험하는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돼 면민과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활동하는 이장들이 자발적으로 안전 역량 강화에 나섰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문무미 이장단장은 “면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 이장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라며 “안전한 운남을 만들기 위해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이번 교육에 임했다”고 말했다.

김지열 운남면장은 “각 마을에서 면민을 위해 최일선에서 봉사하고 계신 이장님들께서 안전교육에 적극 참여해 주셔서 매우 뜻깊다” 밝혔다.

한편, 운남면은 앞으로도 면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현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안전교육과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전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