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자살 유족 자조모임 및 마음회복프로그램 참여 안내

송민수 / 기사승인 : 2026-02-20 14:08:32
  • -
  • +
  • 인쇄


[파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자살로 가족을 잃은 유가족들의 심리 회복과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한 '자살 유족 자조모임 및 마음회복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자살 유족은 갑작스러운 상실로 인한 극심한 슬픔과 죄책감, 우울감 등 복합적인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다. 이에 센터는 매월 넷째 주 월요일마다 생명존중희망재단의 동료지원가와 함께하는 자조모임을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비슷한 경험을 가진 유가족들이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고립감을 해소하고 건강한 애도 과정을 통해 일상 회복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음회복프로그램은 원예, 미술, 명상, 향기요법, 마음건강교육, 동아리활동(칼림바 악기 연주, 그림책 놀이 활동) 등으로 구성되어 참여자들의 심리 회복을 단계적으로 지원한다. 모든 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자의 개인정보는 철저히 보호된다.

향후에는 실외 나들이 활동도 운영해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심리적 부담을 덜고 서로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자살 유족은 사회적 편견과 고립 속에서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이 유가족들에게 작은 위로와 회복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센터는 프로그램 외에도 정신건강상담 및 사례관리, 치료비 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42-2117/파주시 조리읍 봉천로 68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1층/www.pajumind.org)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전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