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다채움> 방학 중 학습 돕는 성장 디딤돌 역할

이현진 / 기사승인 : 2026-02-21 09:43:16
  • -
  • +
  • 인쇄
-증평중‧세광중, ‘채움클래스’활용한 신입생 적응 및 자기주도학습 지원- [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디지털 학습 플랫폼 <다채움>이 겨울방학 기간 학교급 전환기를 맞은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줄이고 상급 학교 적응을 지원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도내 학교들은 방학을 다음 학년을 준비하는 학습 전환기로 보고, 다채움의 <채움클래스> 기능을 활용해 학생들의 학습 흐름을 유지하고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원하는 운영 사례를 확대하고 있다.
 

먼저 증평중학교는 예비 신입생의 중학교 진학 준비를 돕기 위해 <2026학년도 신입생 과제 및 다채움 수강 안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예비 신입생들은 <2026 증평중 신입생> 클래스에 참여해 국어‧영어‧수학 중심의 수업을 수강하고 온라인 과제를 수행하며, 중학교 디지털 기반 수업 방식에 사전 적응하고 있다.
 

클래스에 참여한 연수빈(증평초 6학년) 학생은“처음에는 중학교 과제를 스스로 해야 한다는 점이 부담됐지만, 다채움을 통해 매일 계획을 세워 공부하면서 중학생이 될 준비를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문수미(증평중) 교사는 “학생들이 입학 전부터 스스로 학습을 관리하는 경험을 쌓으며 학교생활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세광중학교는 겨울방학 동안 예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방과후(즨쌤국어)’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중학교 필수 개념과 심화 내용을 반영한 비문학 독서‧문법 자료를 제공하고, 질문방을 활용한 온라인 소통으로 학생별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이혜원 미래교육추진단 단장은 “다채움은 학생의 학습 과정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디지털 기반 학습 플랫폼”이라며 “학교 현장의 활용 사례를 바탕으로 자기주도적 학습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전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HEADLINE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