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요트, 서핑 등 해양스포츠를 직접 체험하고, 생활체육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해양스포츠 1일/3일 체험 프로그램 ▲여성 선수 육성을 위한 요트 4주 집중 교육 프로그램 ▲일반인 대상 요트/서핑 일일체험 교육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참가자들에 평소 접하기 힘든 해양스포츠 종목(딩기요트, 서핑)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종목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이를 일상적인 스포츠 활동으로 즐기며, 나아가 전문선수로 육성 및 발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해양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5년 지역자율형 생활체육활동 지원 공모 사업」의 일환이다.
학생 대상 프로그램은 11세부터 18세까지, 여성 집중 프로그램은 15세부터 45세까지, 일일체험 교육 프로그램은 요트/서핑을 배우고자 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전화로 가능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강릉시체육회(☎010-9049-2672)로 문의하면 된다.
박찬영 체육과장은 “아름다운 해양 위에서, 바다를 달리는 새로운 취미를 누리는 환경을 조성하여,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해양스포츠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전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