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콘텐츠 인사이트 – 웹툰 창작 클래스 메인 이미지.(사진=경콘진) |
이번 강연은 ‘작가의 살아 있는 경험과 노하우를 만나다’를 부제로 진행된다. 김달님 작가는 웹툰 창작 과정에서의 실제 경험을 비롯해 기획 단계의 고민, 캐릭터 구축, 서사 설계 등 웹툰 창작 전반에 대한 구체적인 노하우를 공유한다. 참가자들은 현업 작가의 창작 철학과 실질적인 전략을 배우며 콘텐츠 산업 전반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콘텐츠 인사이트’는 창작자와 도민이 함께 소통하며 콘텐츠 산업의 흐름과 창작의 본질을 이해하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지난 회차에서는 창작자의 성장 과정과 산업 현장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강연이 진행되어 도민과 예비 창작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창작 생태계의 다양성을 넓히고 창작에 대한 참여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창작터 프로젝트의 하나로 진행된다.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실전형 콘텐츠 제작 교육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교육 과정에는 △영상 촬영 및 편집(기초·심화) △콘텐츠 기획 및 실습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짧은 영상(숏츠) 제작 등 다양한 실습 중심 커리큘럼이 포함되어 있다. 강연과 교육 참여 신청은 11월 7일까지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누리집(www.ghub.or.kr)에서 가능하다. 콘텐츠 제작과 창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관계자는 “콘텐츠 인사이트는 창작자의 경험을 공유해 도민들이 콘텐츠 산업의 매력과 가능성을 체감할 수 있었던 소통의 장이었다”라며 “마지막 회차인 이번 웹툰 창작 클래스를 통해 창작자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전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