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가람유치원, ‘즐겁게 뛰며 배우는 건강한 하루’ 스포츠놀이·건강인증제 운영

송민수 / 기사승인 : 2025-11-28 12:10:44
  • -
  • +
  • 인쇄
‘기초체력 향상과 바른 인성을 기르는 신체활동의 장 마련 ’

◦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스포츠놀이 및 건강인증제 운영
◦ 에어바운스 미션 달리기와 연령별 인증 활동을 통한 기초체력 향상
◦ 즐겁게 참여하며 질서를 배우는 건강한 유아 중심 체육활동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별가람유치원(원장 최윤미)은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유치원 3층 강당에서 유아의 기초체력 향상과 건강한 신체발달을 돕기 위한 ‘스포츠놀이 및 건강인증제’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유아의 신체활동 능력을 향상시키고, 규칙과 질서를 지켜 함께 어울리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스포츠놀이와 건강인증제는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유아와 교사가 함께 참여했다.
 

전문1 행사는 ▲에어바운스 미션 달리기 ▲연령별 건강인증제 ▲스포츠 체험활동 순으로 진행되었다.
 


3세 유아는 공 던지기와 튕겨받기, 4세 유아는 장애물 달리기, 5세 유아는 줄넘기 두 발 뛰기 등 연령별 신체 능력에 맞춘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특히 ‘도전! 미션 달리기’에서는 유아들이 에어바운스를 활용한 미션 코스를 직접 완주하며 성취감과 자신감을 키웠다.
 


교사와 안전보호인력이 함께 참여하여 안전한 활동이 이루어졌으며, 각 반별 활동 후에는 참여 인증서와 작은 선물이 수여되어 유아들의 기쁨을 더했다.
 

참석한 교사와 학부모들은 “유아들이 몸을 움직이며 즐겁게 배우는 모습에서 활력과 자신감을 느낄 수 있었다”며 “스포츠를 통해 협동과 배려를 자연스럽게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별가람유치원 최윤미 원장은 “유아들이 즐겁게 참여하며 건강한 신체와 긍정적인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체육활동을 운영하겠다”며 “스포츠 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이 함께 성장하는 배움의 장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별가람유치원은 스포츠건강데이를 비롯해 다양한 신체활동 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들이 신체적·정서적으로 조화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전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