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들에게 직접 만든 간식으로 나눔 실천하다!

송민수 / 기사승인 : 2025-12-08 11:51:20
  • -
  • +
  • 인쇄


[이천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조리과 학생들과 지도교수진이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석영)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 약식과 단호박 식혜를 만들어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학생 재능기부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된 것으로, 학생들이 평소 배우고 익힌 조리 기술을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나누고 세대 간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학생들은 전날 직접 재료를 준비하고 조리까지 마친 뒤 복지관을 방문해, 준비한 간식을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인사드리며 정성스럽게 전달했다. 학생들은 어르신들의 손을 잡고 안부를 여쭙는 등 정성 어린 태도로 소통하며 따뜻한 분위기를 더했고 음식에 대해 이야기하며 자연스럽게 세대 간 온기 어린 교류가 이루어졌다.

어르신들은 “미래의 요리사들이 직접 만들어줘서 더 맛있고 고맙다”,“손주 같은 학생들이 찾아와 인사해 주니 마음이 따뜻하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채현석 한국관광대학교 학과장는 “학생들이 배운 전공 역량을 지역사회 나눔으로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을 실천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석영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정성 담긴 음식으로 어르신들에게 마음을 전해준 학생들과 교수진, 학과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복지관도 지역사회와 함께 어르신 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전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