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남양주 공공도서관 5개소에서 학생 작품 227점 전시
◦교육지원청-지자체도서관-학교도서관 협력을 통한 지역 독서 환경 구축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2월 3일부터 2월 22일까지 구리 및 남양주 지역 내 공공도서관에서 ‘학교도서관 작품 전시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학교도서관 활동을 지역사회에 적극 알리고,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독후활동 결과물을 전시함으로써 성취감을 높이는 동시에, 학교-지역사회의 독서 협력 기반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올해 전시회는 전년 대비 참여 규모가 확대되었으며, 관람객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순회 전시 방식에서 벗어나, 참여학교 인근 도서관 분산 개최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전시장소는 ▲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 어린이자료실, ▲진접푸른숲도서관, ▲별내도서관, ▲평내도서관, ▲구리시 인창도서관 로비공간에서 진행된다. 전시회에서는 초·중등 학생들의 독서포트폴리오, 독서감상화, 작가프로젝트 도서, 책 광고 만들기 등 다채로운 형태의 독서 경험 결과물 227점을 지역 주민과 공유할 예정이다.
서은경 교육장은 “학생들의 독서 기반 창작물 전시는 독서활동의 동기를 강화하고, 지역 주민에게는 학교도서관의 교육적 성과를 체감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탄탄한 독서 생태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전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