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타임즈 = 이판석 기자] 지난 3년간의 팬데믹으로 중단 되었던 여호와의 증인의 부산 가 지역대회가 '참을성을 나타내십시오!' 주제로 2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3일간 부산 강서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부산과 김해와 양산지역에 거주하는여호의의 증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지난 2019년 이전까지는 여호와의 증인의 연례 지역대회는 매년 여름 부산에서 개최됐다.
2020년에 팬데믹이 시작되면서 여호와의 증인은 부산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대면 대회를 취소했으며, 500개가 넘는 언어로 대회프로그램을 번역하여 화상 회의 방식으로 제공됐다.
특히 지난 6월 30일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도시에서 대회를 개최했다.
여호와의 증인의 현지 대변인인 서창준씨는 이날 “지난 3년간 화상회의 방식을 통해 즐겼던 대회도 정말 유익하다"고 밝혔다.
서 대변인은 이어 "하지만 이렇게 큰 규모로 함께 모이는 것을 완벽히 대체할 수는 없었다"며 "올 여름 포항, 서울, 대구에 이어 이곳 부산에서도 지역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너무나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서 대변인은 또 "'참을성을 나타내십시오!' 라는 주제의 2023 지역 대회는 전 세계 6000개의 지역에서 개최된다"고 말했다.
서 대변인 그러면서 "한국에서는 18개의 지역에서 38차례 개최된다"며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이어지는 대회 프로그램 은 여섯 부분으로 이루어지며, 참을성이란 무엇인지 성경의 예에서 배울 수 있는 내용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강조 될것이다"고 말했다.
서 대변인 아울러 "침례는 토요일 오전 프로그램이 끝난 후 진행될 것이며, 사전 제작 된 성경 드라마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각각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에 방영된다고 말했다.
서 대변인은 이어 "참을성은 그리스도인이라면 생활에서 꼭 배양하고 싶어 할 아름다운 특성이다"며 "하지만, 그런 마음을 가지고 있더라도 생활상의 어려움을 겪게 되면, 참을성을 나타내기가 쉽지 않다":고 밝혔다.
서 대변인은 또 "참을성에 관해 다룰 이번 3일간의 대회는 우리 모두에게 시기적절한 교훈을 가져다줄 것이다”며 "여호와의 증인은 지난 100년간 전 세계 경기장, 야외극장, 컨벤션 센터, 극장 등에서 대회를 개최 해 왔다"고 강조했다.
한편 여호와의 증인은 2022년에 소규모로 대면 집회를 재개하고 전도 활동을 재개했으며, 팬데믹으로 인한 여러 제한 조치들의 완화로 2023년 여름 대규모 지역 대회를 다시 개최하게 되었다.
특히 누구나 이 대회에 참석할 수 있으며, 연보를 걷는 일은 없다. 대회 프로그램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알기 원하시거나 대회가 열리는 장소 및 일자를 알기를 원하신다면, jw.org 웹사이트의 “안내” 탭
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
[저작권자ⓒ 전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