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립예술단, 찾아가는 예술단 공연 신청하세요”

이호근 / 기사승인 : 2025-02-06 10:07:42
  • -
  • +
  • 인쇄
28일까지 접수, 문화소외계층의 문화 향유권 신장 [울산 세계타임즈=이호근 기자] 울산문화예술회관은 2025년 상반기 울산시립예술단 ‘찾아가는 예술단’ 운영에 앞서 희망하는 기관, 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28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지난 2004년부터 시작된 울산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예술단’은 문화적 혜택을 누리기 힘든 지역의 시민을 직접 찾아가 공연하는 사업으로 ‘문화도시 울산’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 찾아가는예술단_울산양로원

 

울산시립교향악단과 울산시립합창단, 울산시립무용단이 참여해 업무에 지친 경찰과 소방 등 종사자들에게 클래식을 통해 심리적 안정감을 선사하고 학생들에게는 국악, 한국무용 등 쉽게 접하지 못했던 예술 분야(장르)를 선보인다. 

 

▲ 찾아가는예술단_척과초등학교

 

신청은 울산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시 외곽에 소재한 교육시설(초·중·고교, 특수학교 등), 복지시설(복지관, 요양원, 병원 등), 특수 목적 기관(경찰서, 소방서 등), 관내에 본사 소재지를 둔 기업체 등이 주요 대상이다.
 

다만 특정인의 개인 행사(결혼, 회갑연 등), 특정 단체의 행사(종교 행사 등), 사기업의 영리 추구 목적의 행사, 학교의 축제 행사, 기타 공익에 저해되는 행사는 제외되며, 공연 진행 비용은 무료다.
 

신청 방법은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ucac.ulsan.go.kr) 내 ‘찾아가는 예술단’ 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 받은 후 전자우편 혹은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내부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 단체에는 오는 3월 7일 개별 유선으로 통보한다.

 

[저작권자ⓒ 전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