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와락’ 작은 예술제 및 공간 개방행사 개최

송민수 / 기사승인 : 2025-12-13 09:45:28
  • -
  • +
  • 인쇄
- 메리 와락! 특별한 하루


[양평군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양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센터’)은 지난 10일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와락’을 지역사회에 개방해 ‘메리 와락! 특별한 하루’ 공간 개방 행사와 학교 밖 청소년 작은 예술제를 연계해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공연·전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이들의 재능과 성장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기능을 알리며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인식을 넓히는 데 의미를 두고 진행됐다.
 


작은 예술제에서는 난타와 기타 공연을 비롯해 미술동아리 작품 전시가 함께 진행됐으며, 공간 개방 행사 ‘메리 와락! 특별한 하루’에서는 온라인 직업 흥미검사, MBTI 오프라인 검사, 학교 밖 청소년 이해를 돕는 OX 퀴즈, 산타와 함께하는 사진촬영, 감사트리 등 청소년·학부모·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작은 예술제를 준비하며 어려운 순간도 있었지만, 무대에서 연주하고 작품을 선보이니 정말 뿌듯했고, 스스로 한 단계 성장했다는 걸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윤호 가족복지과장은 “와락은 단순한 공간을 넘어 청소년들이 다시 꿈을 생각하고 용기를 낼 수 있는 곳”이라며 “이번 작은 예술제와 공간 개방 행사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재능과 변화가 지역사회와 자연스럽게 연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와락(용문면)’에서는 9세부터 24세까지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교육·문화·활동·자립·복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031-770-3838) 또는 방문을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전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