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유학생 맞춤형 안전사고 예방교육 콘텐츠 제작·배포

이현진 / 기사승인 : 2025-12-09 07:58:30
  • -
  • +
  • 인쇄
- 기본예절부터 생활안전까지 5차시 구성, 한·영·중·베트남 4개 언어 지원 - [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충북도는 도내 외국인 유학생의 일학습 병행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사고 방지교육’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콘텐츠는 도내 외국인 유학생이 1만 명을 넘어서면서, 이들의 생활 및 아르바이트 중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커짐에 따라 제작되었다.

콘텐츠는 기본예절, 식당 및 공장 아르바이트, 생활안전(화재, 심폐소생술) 등 총 5차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안전분야 전문강사가 실제 사례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영어·중국어·베트남어 등 3개 언어로 AI 더빙을 진행하여, 다양한 국적의 유학생들이 자막 없이도 쉽게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도는 제작된 콘텐츠를 도내 대학에 배포하고 유학생 전용 홈페이지인 스터디인충북 (https://www.studyinchungbuk.or.kr) 에도 게시하여 각 대학의 자체 일정에 따라 교육을 진행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콘텐츠 제작에 참여한 안전교육중앙협회 소속 배경선 강사는 “낯선 환경에서 유학생에게 안전사고는 더욱 예측할 수 없어 사전교육이 필수이며, 안전은 모든 생활의 기본”이라며 “전국에서 처음으로 유학생 대상으로 하는 안전교육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게 되어 보람있다”고 말했다.
 

충북도 박선희 외국인정책추진단장은 “유학생 안전교육의 표준모델을 구축하는 첫걸음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안전한 글로벌 학습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콘텐츠는 스터디인충북(www.studyinchungbuk.or.kr) 홈페이지와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시청 및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전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