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극기 세트‧게양 안내문 함께 제공
-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 운영 및 사진 촬영 서비스 제공

[성북구 세계타임즈=이장성 기자]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생활 속 국기 게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6년부터 혼인신고 부부를 대상으로 게양형 태극기를 증정한다.
이번 사업은 혼인이라는 뜻깊은 출발을 기념하고, 가정에서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도록 지원해 국기 존중 문화 확산과 애국심 고취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태극기, 깃대, 기봉, 국기꽂이로 구성된 게양형 태극기 세트를 제공하며, 올바른 국기 게양을 돕기 위한 안내문과 게양일 안내도 포함했다. 태극기함에는 “결혼을 축하합니다. 두 분의 행복을 함께 응원합니다.”라는 문구가 담긴 스티커를 부착해 축하의 의미를 더했다. 증정 대상은 혼인신고일 기준 성북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으며, 성북구청에서 혼인신고를 마친 부부다.
성북구는 2021년부터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을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혼인신고를 마친 부부가 희망할 경우 즉석 사진 촬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구민 만족도늘 높이는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혼인이라는 인생의 중요한 출발을 축하하는 동시에, 일상에서 태극기를 게양하는 문화가 자연스럽게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삶과 밀접한 생활 행정을 중심으로 다양한 국기 선양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전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